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 Semyung Univ.

본문 시작

e-Book디자인ㆍ제작학

교육목적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형식의 전자책(e-Book)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 다양한 솔루션 기반의 멀티미디어형 전자출판물 기획․제작전문가 양성
  •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멀티미디어형 전자출판물 유통전문가 양성
  •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 양성

특성화계획

  •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실무중심의 교육체제를 구축하여 연구원을 통한 상시 교육 및 방학특강을 통한 전문실무 교육프로그램 운영
  • 전자책 전문기업 및 기관과의 산학협력 약정을 통한 기반 마련
  • ‘제천 기적의 도서관’ 어린이 멀티동화책 제작 프로젝트(50권) 등 멀티미디어형 전자책 교재를 제작

기대 효과

제작업체 및 유통업체와의 개별 산학협력 약정을 통해 인력 수급을 위한 다각적인 협조 체계 구축. 체계적인 인터십을 실시하고, 성공한 기업인들과의 멘토링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 이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루트를 다각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e-Book디자인․제작학 교육과정

자체 개설 교과목

스크롤 표시 이미지
자체 개설 교과목
자체개설 교과목 과정으로 학년,학기, 이수구분,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이론, 실습, 교과목역량, 비고 항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학년 학기 이수
구분
교과목
번호
교과목명 구성 교과목
역랑
비고
학점 이론

실습

2 1 2전공 400829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2 1

2

CM
2전공 400830 e-Book콘텐츠기획론(Designing e-Book Contents) 3 3

0

CM

2전공

400831

어도비포토샵(Adobe Photoshop)

2

1

2

CM


소계

2

5 4

2

2






2전공 400832 e-Book제작론(Theory of e-Book production) 3 3

0

CM
소계

2

5 4

2

3 2 2전공 401370 e-Book제작스튜디오(e-Book production Studio) 3 3

0

CAM
소계

1

3 3

0


4 1 2전공 401371 e-Book캡스톤디자인(e-Book production StudioⅡ) 3 2

2

CARM
소계 1 3 2

2

합계 6 16 13

6

참여학과 개설 교과목

스크롤 표시 이미지
참여학과 개설 교과목
참여학과 개설 교과목에 대한 영역,교과목명, 교과목번호, 이수구분,학점, 이론, 실습,학부(과), 학년,학기, 비고 항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영역 교과목명 교과목
번호
이수
구분
구성 개설학부(과) 비고
학점 이론 실습 학부(과) 학년 학기
디지털콘텐츠 출판편집론 315032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1 1
출판편집실무 315096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2 1
콘텐츠창업실무 402035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2 2
스토리텔링창작 400206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3 1
모션그래픽제작 401724 2전공 2 1 2 디지털콘텐츠창작학 3 1
문화콘텐츠기획론 401726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3 1
출판편집제작Ⅰ* 400213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3 1
모션그래픽실무 401725 2전공 2 1 2 디지털콘텐츠창작학 3 2
출판편집제작Ⅱ* 400214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3 2
출판콘텐츠기업실무 401613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4 1
문화법제와윤리 400216 2전공 3 3 0 디지털콘텐츠창작학 4 2
광고홍보 미디어의 이해 401532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1 2
광고기획론Ⅰ 401401 2전공 3 3 2 광고홍보학과 2 1
커뮤니케이션이론 335004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2 1
홍보학원론 335005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2 1
아이디어발상론 401144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2 2

스토리텔링과

커뮤니케이션

401533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2 2
이벤트제작 335098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3 1
공공캠페인 335091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3 1
브랜드커뮤니케이션 401537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3 2

아트마케팅

401536

2전공

3

3

0

광고홍보학과

3

2


21 개 과목 합계 61 59 4

필수로 지정된 과목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며 총 35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단, 디자인학부는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 어도비포토샵 과목 제외(수강 불가)

참여학과 개설 교과목 중 영역별로 각각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함

제1전공에서 이수한 연계전공 교과목(필수 포함)은 최대 9학점까지 전공과 연계전공 이수학점으로 중복인정함

2021학년도부터 광고홍보학과로 변경됨에 따라 2023년까지는 기존 시각디자인학과의 수업과 병행하여 수강가능 21년 신청학생은 광고홍보학과 수업을
수강하여야 학점이수가능

  • 담당부서 : 학사관리팀
  • 담당자 : 최승희
  • 연락처 : 043-649-7328
  • 최종수정일 : 2021-06-08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