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행 구매절차 규정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사료됩니다.
- 기준 완화(기준 금액 상향) 시 중앙구매 건수는 감소할 수 있으나, 규정상 모든 기기·비품은 구입금액과 관계없이 자산등록이 필수인 바 중앙 구매시 견적서, 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서류 확인 후 바로 등록처리가 됩니다. (실시간 확인 및 관리 가능).
- 그러나 책임연구원 자체 구매의 경우에는 분개장 확인 완료 후 기재되어 구매시점과 등록 시점 간 괴리 발생 및 검수사진 등 증빙서류 미흡 시 보정시간이 소요되어 시의적절한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 향후에도 중앙구매 절차를 최대한 신속히 진행하여 연구과제 수행을 지원하겠으며, 현행물품(기기 및 비품, 재료비 및 전산처리비) 및 구입금액 기준에 따른 구매절차 규정은 유지할 계획입니다.
- 또한 장기적으로 물가상승(인상) 등을 반영하여 규정 개정을 검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