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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명 O.E.M 기반 산학협력 선도대학엄중히 가르치고, 책임지는 교육 LINC+사업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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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VR 콘텐츠디자인학

AR·VR 콘텐츠디자인학

교육목표

  •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산업인 실감콘텐츠와 디자인의 융합 교육을 통하여 주도적으로 환경에 적응하는 전문성, 창의 및 종합 인성을 갖춘 CHARM 4C 디자이너
    (Communication, Creativity, Collaboration, Critical Thinking) 전문인재 양성
  •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와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의 융합형 전공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
  • 교내에 기 구축된 ‘AR·VR 체험관’ 의 첨단기술·장비·시설·교육 프로그램과 연계, 창의적인 AR·VR 콘텐츠 개발 및 제작 교육으로 현장형 인재교육 실시
  • 산학연계,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공동 운영으로 AR·VR 콘텐츠 기획에서 제작까지 참여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입체적 실무교육을 통하여 취업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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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VR콘텐츠 디자인학
대한 표로 과목명, 이수구분, 이수시기, 수업방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과목명 이수구분 이수시기 수업방식
AR·VR애니메이션 I 전공필수 2-2
  •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AR·VR애니메이션 II 전공필수 3-1
  •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AR·VR콘텐츠기획 전공필수 3-2
  • PBL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Dual코칭
MR캡스톤디자인 전공필수 4-1
  •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Dual코칭
MR콘텐츠제작프로젝트 전공필수 4-2
  •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Dual코칭
캐릭터디자인 전공선택 2-1
  •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3D그래픽스 I 전공선택 2-1
  •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비주얼디자인 II 전공선택 2-2
  •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3D그래픽스 II 전공선택 2-2
  •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브랜딩디자인 전공선택 3-1
  •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그래픽디자인 I 전공선택 3-1
  •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모션그래픽 전공선택 3-2
  •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그래픽디자인 II 전공선택 3-2
  •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융합캡스톤디자인 전공선택 4-1
  • 팀기반 PBL활용
크리에이티브워크숍 전공선택 1-2
  • 팀기반 PBL활용, Brain Storming
이미지와내러티브 전공선택 1-2
  • 팀기반 PBL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그래픽소프트웨어활용Ⅰ 전공선택 2-1
  •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그래픽소프트웨어활용Ⅱ 전공선택 2-2
  •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스마트미디어플래닝 전공선택 2-1
  • 팀기반 PBL활용
스마트미디어프로덕션 전공선택 2-2
  • 팀기반 PBL 활용
모션그래픽제작 전공선택 3-1
  • 팀기반 PBL 활용
모션그래픽실무 전공선택 3-2
  • 팀기반 PBL 활용,
    플립드러닝 교육기법 활용
콘텐츠실무프로젝트 전공선택 4-1
  • 팀기반 PBL 활용

현장실습

전공선택 3-1 ~
4학년
  • Dual코칭
합계 [24개 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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