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공지사항
[기사] ‘개모차’ 28만원, ‘개밥그릇’ 34만원… 프리미엄 반려용품 고가에도 인기 [멍멍냥냥]
- 반려동물산업학과
- 조회 : 556
- 등록일 : 2024-01-17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를 맞아 펫 관련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매년 평균 14.5%씩 성장 중이다.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부터 반려동물과 나를 동일시하는 펫미족(Pet+Me)까지 생겨나면서, 반려용품 시장에도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부터 반려동물과 나를 동일시하는 펫미족(Pet+Me)까지 생겨나면서, 반려용품 시장에도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신세계인터네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고가의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자 지난해부터 관련 분야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업계에 따르면 ‘가성비 제품’보단 가격대가 높아도 품질이 만족스러운 프리미엄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 내에 입점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MONCHOUCHOU)의 지난해 매출은 직전해 동기 대비 108% 상승했는데, 28만 원대의 반려견 전용 카세트와 15만 원대의 애견 계단이 잘 팔렸다. 반려동물 디자인 브랜드 하울팟(HOWLPOT)이 여성 니트 브랜드 주느세콰(JNSQ)와 콜라보해 출시한 니트웨어는 5만 원대의 가격에도 출시 식후부터 일부 제품이 품절됐다.
이에 에스아이빌리지는 2022년 말을 기준으로 11개였던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수를 1년여 만에 23개로 2배 이상 늘렸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친환경 반려동물 용품으로 유명한 베르그앤릿지(BERG&RIDGE)와 고급 펫 다이닝 전문 브랜드 케스티(KESTI) 등이 신규 입점했다.
베르그앤릿지가 선보이는 펫 하우스 B-Space는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하는 가장 고가의 펫 제품으로, 가격은 225만 원을 호가한다. 반려견이 잠자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넘어 소재의 아름다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핀란드산 자작나무와 스웨덴산 100% 재활용 압축 벨트를 사용했다.
34만원대의 반려동물용 식기 세트도 인기다. 케스티의 다이닝 볼 세트는 이탈리아, 터키 등에서 공수한 천연 대리석과 유리를 사용해 제작됐다. 위생적이고 안정적인 구조일 뿐 아니라 실내 장식용 오브제 역할도 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이 밖에도 8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펫 컬렉션을 판매 중이며, 매년 매출이 50% 이상 증가하고 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같은 향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람 향수와 같은 향으로 개발된 데오도란트, 로션 등이 인기 제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반려동물 카테고리 담당 MD는 “반려동물을 위해 지갑 열기를 망설이지 않는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엄선된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1/11/2024011102419.html
업계에 따르면 ‘가성비 제품’보단 가격대가 높아도 품질이 만족스러운 프리미엄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 내에 입점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MONCHOUCHOU)의 지난해 매출은 직전해 동기 대비 108% 상승했는데, 28만 원대의 반려견 전용 카세트와 15만 원대의 애견 계단이 잘 팔렸다. 반려동물 디자인 브랜드 하울팟(HOWLPOT)이 여성 니트 브랜드 주느세콰(JNSQ)와 콜라보해 출시한 니트웨어는 5만 원대의 가격에도 출시 식후부터 일부 제품이 품절됐다.
이에 에스아이빌리지는 2022년 말을 기준으로 11개였던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수를 1년여 만에 23개로 2배 이상 늘렸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친환경 반려동물 용품으로 유명한 베르그앤릿지(BERG&RIDGE)와 고급 펫 다이닝 전문 브랜드 케스티(KESTI) 등이 신규 입점했다.
베르그앤릿지가 선보이는 펫 하우스 B-Space는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하는 가장 고가의 펫 제품으로, 가격은 225만 원을 호가한다. 반려견이 잠자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넘어 소재의 아름다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핀란드산 자작나무와 스웨덴산 100% 재활용 압축 벨트를 사용했다.
34만원대의 반려동물용 식기 세트도 인기다. 케스티의 다이닝 볼 세트는 이탈리아, 터키 등에서 공수한 천연 대리석과 유리를 사용해 제작됐다. 위생적이고 안정적인 구조일 뿐 아니라 실내 장식용 오브제 역할도 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이 밖에도 8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펫 컬렉션을 판매 중이며, 매년 매출이 50% 이상 증가하고 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같은 향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람 향수와 같은 향으로 개발된 데오도란트, 로션 등이 인기 제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반려동물 카테고리 담당 MD는 “반려동물을 위해 지갑 열기를 망설이지 않는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엄선된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품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1/11/2024011102419.html